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사진, 연감」展 열어…
admin - 2004.12.09
조회 1321

 

재단,「사진, 연감」展 열어…


   12월10일(금)부터 10일간, 재단 아트센터 1, 2전시실에서…
     (오프닝 11일(토) 오후4시)

  ▶ 보도사진을 예술작품으로 승화!!

  ▶ 저널리즘 사진의 표현 영역 확장 시도!!


경기문화재단은 7명의 젊은 사진기자들(김성룡, 박종근, 배재만, 조인원, 임종진, 정성준, 채승우)이 참여하는 2004년 기획공모 선정전,「사진, 연감」展 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계에 종사하는 전문 아티스트가 아닌 언론사의 현직 사진기자들이 참여하였으며, 10년 가까이 사진기자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보고 느낀 1년 동안의 모습들을 시각적 이미지로 담아 전시할 예정이다.

참여작가들은 뉴스를 나열하는데 그친 기존의 사진들에 질문을 던지고, 현장에서 지켜본 우리 사회의 모습을 ‘연감’ 형식으로 담아 현재의 보도사진이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고자 했다.

채승우씨는 “신문에 실려 출판되는 자신들의 사진과 사진을 만들어 내는 방식에 불만을 가지고 있으나, 이 틀을 넘고 사진 표현의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사진작품 70여 점이 전시되는 이번「사진, 연감」展은 한해를 돌아보고 마무리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4월 재단이 “제1회 아트센터 기획공모전”을 열어 선정됐으며 지난 7월「서울외곽순환도로」展, 10월「stream」展에 이은 세 번째 선정전이다.

문의 : 031-231-7228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