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제2회 아트센터 기획공모전,『인터페이스-사이코드라마2』展!!
admin - 2005.06.13
조회 1475

제2회 아트센터 기획공모전,

『인터페이스-사이코드라마2』展!!

 

   16일(목)부터 15일간, 2층 전시실에서!!

  ▶ 사이코드라마를 ‘미술이라는 표현형식’으로 전환과 ‘치유로서의 예술’의  기능 환기!!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송태호)은 제2회 아트센터 기획공모 선정전의 첫 번째 전시인 『인터페이스-사이코드라마2』展을 16일(목) 저녁 6시 신량섭씨의 오프닝 퍼포먼스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정신의학에서 사용되는 사이코드라마라는 집단 심리극을 미술이라는 표현형식으로 전환시키고, 관람객을 체험자로 참여시킨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디지털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개념인 인터페이스는 시각미술언어와 대중을 교류시켜주는 방법으로 작품과 관객간의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다이나믹한 작업이 함께 선보인다.

 전시에 참여한 이동재씨 작품은 쌀을 이용하여 인터넷에서 취한 대중적 이미지들을 재현함으로써 점(點)으로 기능하는 착시현상을 유도했고, 경지연씨 작품은 반복적이고 대칭적인 패턴을 시각화하여 뇌의 잠재적인 능력을 자극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이동일씨는 “현대사회에 노출된 인간의 심리적 불안상황을 지적하고, 사이코드라마라는 집단 심리극을 통해 인간의 내재적 사유를 이끌어 낼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두 번째인 아트센터 기획공모전은 경기문화재단이 실험성 있는 전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독립큐레이터와 젊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전시사업이다.

문의 : 031)231-7228

첨부 : 참여작가(14명).hwp / 전시서문.hwp / 전시사진.jpg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