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GRAF 2006 : 열 개의 이웃」공모 결과 발표!!
admin - 2006.03.15
조회 1431

 

재단,「graf 2006 : 열 개의 이웃」공모 결과 발표!!

 

   

   ▶ 전시장 밖 미술, 지역민과 함께 하는 미술활동 지원!

   ▶ 시민사회에서 예술가의 역할, 예술의 사회적 위치에 대한 다양한 모색과 실험 시도!

   ▶ 열개 사업에 각 500만원, 총 오천만원의 지원!

 

  경기문화재단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시각예술분야 지원사업인 graf(경기지역미술의 흐름전)가 올해에도 “열개의 이웃”이라는 주제로 평론가와 작가를 공모한 후 열 개의 사업을 선정하고 참여 작가 평론가 20인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graf는 전시장 밖의 지역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와 상황에 대한 예술가의 개입, 실천 활동을 통해 시민사회에서의 예술가의 역할, 예술의 사회적 위치에 대한 다양한 모색과 실험을 시도하고자 했다.

 선정사업인 ▲황새울 사진관은 강제이주의 위기에 놓인 평택 대추리, 도두리에 사진관을 열고 마을주민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첩을 제작할 것이며 ▲지역예술인들의 작업실 지도그리기는 화성지역 작가들의 작업실을 미니어처로 제작, 소개하는 등 사업들 대부분이 기존의 전시장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이경복 선생(기획창작공간 산방대표)은 “전시장 밖으로 예술의 외연을 넓히고 시민사회에서 예술의 위치와 예술가의 역할에 대해 모색해보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다.” 라고 이번 사업의 의의를 평하였다.

 총 23개가 접수된 이번 공모에서는 열개의 사업에 각 500만원, 총 오천만원의 지원금이 결정되었으며, 이번에 선정된 작가와 비평가는 오는 6월중 워크샵을 거쳐 7월~9월 중 사업을 시행하고 10월에 결과보고 및 심포지움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031) 231-7233

  첨부 : 선정사업내용.hwp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