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만화 열하일기』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펴내!!
admin - 2006.12.22
조회 1360






 


 


재단,『만화 열하일기』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펴내!!


 


 


 


  ▶ 고전을 쉽게 이해하고 그 중요성을 깨달을 계기 마련!


 


  ▶ 실학 대중화 사업, 어린이, 청소년 분야로 확대할 계획!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 이긍희)은 실학자 박지원의 삶과 정조 4년(1780년)  청나라에 다녀와서 지은 여행기,『열하일기』를 어린이 학습만화로 발간했다.


 


 이번에 펴낸『만화 열하일기』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하여 개연성 있는 픽션을 삽입하여 이야기를 구성하였으며,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내용은 ‘호질’과 ‘허생전’ 뿐만 아니라 문학, 역사, 철학 등과 여인들의 미용분야까지 풍성한 내용들이 담겨있으며, 특히 박지원의 위기 상황 마다 등장하여 도와주는 ‘도깨비 몽당탕탕’을 설정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이번 책의 자문을 맡았던 고미숙(고전평론가)선생은 “초등학생들이 만화라는 쉬운 방법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열하일기 뿐 아니라 다양한 고전들을 쉽게 이해하고 고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데 기획의도가 있다”고 밝혔다.


 


 향후 재단은『만화 열하일기』를 전국 어린이도서관에 배포하고 또한, 초등학교 특별활동 교재로 채택되도록 하여 실학 대중화 사업에 어린이, 청소년 분야로도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첨부 : 표지사진


 


 문의 : 031)231-725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