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라이브 문화예술교육 <방방살롱> 5월 시범운영
admin - 2021.04.26
조회 225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라이브 문화예술교육 <방방살롱>
5월 시범운영
▶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의 입주작가 9인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하는 수다형 예술교육 <방방살롱> 5월 6일(목)부터 시범 운영
▶ “방방살롱 – 나의 방과 예술가의 방 사이” 예술가와의 랜선 티타임을 통해 먹고 마시며 일상 속 문화예술 이야기를 나누는 교육프로그램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대표이사 강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워진 예술가와 대중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5월 6일부터 입주작가 9인이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방방살롱>에 도민을 초대한다.
<방방살롱>은 대화와 교류 중심의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가는 작업실에서, 교육 참여자는 자신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만나 소통하는 수업이다. 참여자에게는 ‘티타임 키트(티+다과+이야깃거리)’가 무료로 사전 제공되며, 정해진 교육시간에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만난 예술가와 참여자는 랜선 티타임을 하며 자연스럽게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5월 프로그램 진행은 총 9회가 운영되며 참가 인원은 회당 8명으로 한정되어 예술가와 밀접한 대화와 교류에 집중한다.
이번 시범 운영되는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에서는 ▲김채린, 서혜민 작가의 ‘울산 출신, 부산 출신 두 작가가 경기도에서 만났다. 달콤살벌한 협업 이야기’ ▲김영구 작가의 ‘보이는 도시, 보는 도시’ ▲성필하 작가의 ‘시선의 반복’, ▲서소형 작가의 ‘미술관 앞 우리들의 수다’, ▲김용현 작가의 ‘모두, 함께, 같이, 혼자 읽어요’, ▲김재유, 이언정 작가의 ‘각자의 풍경’, ▲임철민 작가의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 모여라’ 수업을 진행한다.
신청은 4월 23일부터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지지씨 멤버스(members.ggcf.kr)를 통해 가능하다. 교육대상은 각 수업별 상이하며, 각 회차 별 8명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을 통해 예술가는 창의적 영감의 원천을 공유하고, 참여자는 떠오르는 질문과 생각을 이어 붙여 서로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1. 교 육 명 :
경기창작센터 수다형 예술교육 <방방살롱>
2. 교육일정 :
2021년 5월 6일(목) ~ 2021년 5월 21일(금)
3. 교육장소 :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
4. 교육진행 :
입주작가–김채린, 서혜민, 김영구, 성필하, 서소형, 김용현, 김재유, 이언정, 임철민
5. 교육주최 :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