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미술관 관련 제3차 워크숍 개최!!!
admin - 2007.08.28
조회 1389


 ▶ 『백남준 연구 활성화 방안 및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 9월 6일(목) 오후 2시부터 재단 3층 강의실에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빈)은 창립 10주년기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백남준미술관 관련 제3차 워크숍을 9월 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경기문화재단 3층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백남준 연구 활성화 방안 및 프로그램 개발』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백남준에 대한 연구성과와 수준을 점검하고 ▲백남준의 창작세계에 대한 연구방향과 ▲연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 및 프로그램 개발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3차 워크숍은 한성대학교 정헌이 교수(회화과)의 사회로 경기문화재단 박물관미술관 건립팀 이유진씨가 『국내외 백남준 연구현황』을, 아트컨설팅서울(acs) 큐레이터 이섭씨가 『백남준 관련 연구 주제의 현재화와 지속 가능한 연구 프로그램에 대한 제언』, 문학평론가 이명원씨가 『백남준 예술과 인문학적 소통의 의미』 등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이번 3차 워크숍은 지난 7월 6일 『백남준미술관과 민간분야 협력방안』이란 주제의 1차 워크숍과 지난달 16일 『백남준미술관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방안』 제2차 워크숍에 이어지는 것으로 앞으로 『창작물 보존 등을 위한 국제적 공동 네트워크 구축』이란 큰 주제의 워크숍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의 백남준미술관 관련 워크숍은 경기도의 실험적이며 선진적인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백남준미술관의 역할, 백남준 작품을 중심으로 한 미디어 아트에서의 보존과 오리지널리티에 관한 연구발표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의 「백남준미술관 워크숍」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경기문화재단 박물관미술관건립팀(031-231-8505)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끝>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