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전환의 시대, 예술의 역할은 뭘까?
admin - 2021.06.27
조회 369
전환의 시대, 예술의 역할은 뭘까?
▶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정책 ‘전환’ 키워드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 오는 7월 1일부터 6회 연속기획 문화예술정책 주요 분야 별 전환 방향성 모색
▶ ‘디지털 전환’, ‘시민지역문화와 문화도시로의 전환’, ‘문화다양성과 문화정책의 전환’ 등 문화예술정책방향 모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문화예술정책 주요 동향 파악 및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 수립 시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유로운 논의와 숙의 중심의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한다. ‘21년에는 ’전환‘을 키워드로 삼아 연속기획을 통해 문화예술정책 주요 분야 별 전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 동시대 유의미한 담론 제시 및 경기도형 전환 모델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탐구하고자 한다.

7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 연속기획 개최 예정이며, ‘디지털 전환’, ‘시민지역문화와 문화도시로의 전환’, ‘문화다양성과 문화정책의 전환’ 등 3개 분야에 대해 각각 2회씩 세부주제 선정해 논의 예정이며, 7월 1일 ‘디지털 예술생태계로의 전환과 확장’ 정책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첫 문을 연다.

7월 1일 정책라운드테이블 1회 ‘디지털 예술생태계로의 전환과 확장’ 에서는 김성희 옵/신 페스티벌 예술감독의 ‘예술과 기술 융합 : 예술의 역할에 대한 재고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조건’ 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김선혁 Rebel9 디렉터(고려대 문화유산융합학부 겸임교수)가 ‘디지털 기술이 바꾸고 있는 문화예술 현장과 앞으로 필요한 변화들’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영전략본부 정책혁신부의 한하경 주임연구원이 ‘미래예술의 새로운 창의성 발현을 위한 지원방안’과 관련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 사업 중심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모든 발표가 끝난 이후에는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전 참가자 간 종합토론을 통해 디지털 예술생태계로의 전환과 확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숙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전환’은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7월 1일 15:00부터 시작되는 1회차 역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며, 모든 회차 종료 후 재단 홈페이지 및 경기도 온라인 문화예술플랫폼 ‘지지씨(https://ggc.ggcf.kr/) 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정책라운드테이블의 결과집 발간(12월)을 통해 논의된 내용들에 대한 아카이빙과 주요 문화예술관련 기관 배포 등 생산된 정책 콘텐츠의 공유와 확산을 지속 도모할 예정이다.
○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전환’ 연속기획 개최
○ 전화 및 문의처
– 대표전화 : 031-231-7200
– 담당자 : 이주영(경기문화재단 정책실) 031-231-7253
○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www.ggcf.kr/)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