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G뮤지엄 굿즈를 채굴하세요
admin - 2021.06.28
조회 320
G뮤지엄 굿즈를 채굴하세요
▶ 2021년 경기 디자인 축제 참가를 위한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
▶ 오는 7월 30일까지 공모, 개발부터 유통 판로개척까지 지원
▶ 경기 뮤지엄의 소장품(47종)을 상품디자인 소재로 오픈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1년 경기 디자인 축제> 참가를 위한 ‘뮤지엄 문화상품’을 7월 30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재단 소속 6개 뮤지엄(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소장품과 연관 이미지를 활용하여 문화상품으로 개발하고 유통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선정된 상품은 디자인개발 및 제작비 지원과, ‘2021 경기 디자인 축제’(10.15∼10.17)에서 쇼케이스 전시로 선보이게 된다. 이후 G뮤지엄의 8개 온‧오프라인 뮤지엄숍에 입점, 유통 판로 기회도 주어진다.

공모분야는 디자인 분야와 문화상품 분야로 나눠진다. 디자인 분야는 기존에 유통 판매된 적이 없고 실현가능한 상품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신규 개발비 최고 1천만 원과 제작비 최고 5백만 원을 지원 받는다. 문화상품 분야는 완제품으로 제작비 최고 1천만 원까지 지원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주제는 소장품 및 연관 이미지로 뮤지엄의 상징성을 담고 상품 활용 가능성을 지닌 소장품 47종을 제시하였다. 경기도박물관은 사궤장연회도첩, 헌종가례진하병풍 등 보물 3점과 도자와 서첩, 병풍, 출토복식을 포함하여 총 21종의 유물을 공모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경기도미술관은 강익중, 고산금, 박경률, 정정엽, 최평곤 작가의 소장품 10선을, 백남준아트센터는 ‘삼원소’(원, 사각형, 삼각형)와 ‘자석TV’를, 실학박물관의 대표 소장품 ‘혼개통헌의’와 ‘성호사설’, ‘열하일기’ 서적 등 10종을, 전곡선사박물관은 ‘주먹도끼’와 구석기를 상징하는 ‘매머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상상과 용기’라는 주제어를 각각 제시하였다.

공모 접수는 서류와 견본접수로 나눠서 순차적으로 받는다. 서류는 7월 30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 견본은 8월 6일(금)까지 현장 혹은 택배로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 디자이너 및 경기도 소재 단체가 지원할 시 가점이 부여되며 선정작 발표는 8월 30일(월)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뮤지엄에서 감상했던 소장품을 상품디자인 소재로 오픈함으로써 공공자산에 대한 실용적 활용과 보급 및 대중적 접근성을 높이고, 점진적으로 산업디자인 영역과의 교류 및 디자인 유통 활성화를 기대한다.
경기권역 디자인 작품 개발·연구·유통을 위한 디자인 플랫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펼쳐질 ‘2021 경기 디자인 축제’ 문화상품 공모에 참신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공 모 명 : 2021년 경기 디자인 축제 참가를 위한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
■ 공모기간 : 2021년 6월 15일(화) ~ 2021년 7월 30일(금)
■ 접수기간 : 서류접수(7.28-7.30), 견본접수(8.4-8.6)
■ 공모예산 : 1억원
■ 공모주제 : 경기문화재단 소속 뮤지엄 소장품 및 연관 이미지를 활용한 문화상품
– 뮤지엄 소장품 : 소장품 리스트 및 주제어 (별첨자료)
– 연관 이미지 : 건축물, 아이덴티티, 전시, 발간도서, 도록 등
■ 신청자격 : 문화상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작할 수 있는 개인/단체 누구나
■ 공모대상 : 상품디자인, 문화상품 완제품(중복지원 가능)
■ 선정혜택 : 개발비(최고1천만원) 및 제작비(최고1천만원), 경기디자인축제 전시, 8개 뮤지엄숍 입점 및 유통지원
■ 문의처 : 공모접수 및 디자인축제 생활문화팀 031-296-1987
뮤지엄 및 공모(소장품) 서비스개발팀 031-288-534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