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나루> 11호 발간
admin - 2010.07.28
조회 1509

<경기문화나루>의 여름 나기 … 여름, 하늘의 뜻대로

예술에 대한 대중적인 이해와 접근으로 문화가 곧 생활이 되는 삶을 지향하며 경기문화재단이 발행하는 문화교양지 <경기문화나루> 7-8월호가 발행됐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을 지혜롭게 나는 방법을 담은 ‘스페셜 테마-여름 나기’에서는 조선시대 신분에 구분 없이 여름을 지혜롭게 나던 방법과 그림으로 여름을 이겨냈던 조상들의 풍류를 다룬다. 운동과 음악회 등으로 다채로운 경기도민의 여름밤 풍경과 뚝 떨어진 입맛을 책임지는 개성편수, 시흥시 연잎밥, 광주시 분원의 붕어찜 등 경기 향토 보양식과 2000년 부채 만들기 부문 경기으뜸이로 선정된 금복현 선생의 화려한 부채 컬렉션으로 시원한 여름 나기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이밖에도 <왕의 남자><라디오 스타>의 국민감독 이준익 영화감독의 예술과 문화에 대한 철학을 담은 스페셜 인터뷰, 제헌절과 광복절에 즈음하여 우리 민족문화의 숭고함의 의미를 되짚어 본 권두 칼럼 ‘한의 묘합, 민족문화의 뿌리’ 등이 <경기도의 힘>전, <다산과 가장본 여유당집>전, <서해바다 속의 고려청자>전 등 도내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전시회 리뷰와 어우러져 독자들의 눈길을 잡는다.
특히, 1975년 발표된 백남준의 로 꾸민 표지는 온몸이 물속으로 빨려 들어갈 듯 청량감을 느끼기에 그만이다. 문화예술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심어줄 문화 활력소 <경기문화나루>와 함께 할 여름을 기대해 보자.

★ 문의 : 문화홍보팀 이학성 031-231-726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