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인문학열전 방영, 마재마을 답사길
admin - 2012.08.06
조회 2036
인문학열전 방영, 마재마을 답사길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시업)의 교육프로그램 ‘마재마을 답사길’이 오는 8월 7일(화) 오후 5시 30분에 한국정책방송(ktv) ‘인문학 열전’에 방영된다.

인문학열전 방영, 마재마을 답사길 ktv ‘인문학 열전’은 책 속의 인문학이 아닌 삶의 현장 속에 있는 인문학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시대 지식인 또는 화제의 인물을 만나 대중에게 인문학을 통한 삶의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8월 7일에는 ‘시대가 그를 호명하다, 다산이여 다산이여!’를 방영할 예정이다.

방송은 백민정 교수(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학술원)의 강의와 ‘다산의 고향, 마재마을’ 코너로 나뉘어 방영된다. ‘다산의 고향, 마재마을’ 코너에서는 실학박물관의 ‘마재마을 답사길’ 프로그램을 따라가며 담은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학박물관의 ‘마재마을 답사길’은 마을 앞을 가로질러 흐르는 실개천인 초천, 쇠로 만든 말이 나왔다는 철마산, 다산이 태어나고 생을 마감했던 여유당(與猶堂) 생가, 다산과 부인 홍씨가 함께 묻혀있는 다산 묘소, 열수洌水(한강의 다른 명칭)에 깃든 다산의 행적을 따라 가보는 프로그램이다.

‘마재마을 답사길’은 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실학박물관에서 만든 마재마을 답사길 지도와 전문 해설사들의 안내를 바탕으로 다산의 자취를 따라가 볼 수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마재마을의 역사와 다산 선생의 자취를 느끼고, 책 속의 인물이 아닌 삶의 현장속의 인물로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