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2년 문예진흥사업 전국 최고 ‘가등급’획득
admin - 2013.05.30
조회 1899
경기문화재단 2012년 문예진흥사업 전국 최고 ‘가등급’획득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의 2012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지역협력형 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예진흥기금 배분 인센티브를 부여받으면서 내년도 기금 예산이 증대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평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전국 16개 광역문화재단 및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012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의 설계와 수행과정, 성과에 대한 현장 평가와 심층면접, 자체평가보고서 검토와 종합평가를 거쳐 이루어졌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협력형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예산매칭은 2012년 처음 이루어져, 경기문화재단이 재정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원활한 문예진흥사업을 전개할 수 있었다고 평가단은 평가했다. 또한 재단의 축적된 문예지원 역량과 담당자들의 열의도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하였다.

평가단은 특히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위한 공모지원사업과 재단 자체 기획사업분야에서 재단이 고유의 문예진흥 철학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지원 사업 설계가 이루어졌으며, 광역단위 지역문예진흥의 롤 모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하였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중앙문화예술진흥기금의 지역 배분과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선진적인 예술지원제도의 정착을 위해 16개 시•도에 대한 지역평가를 매년 실시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문화예술진흥기금 배분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