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道박물관협 ‘G-Museum 포럼’ 발족
admin - 2015.07.23
조회 7619
경기문화재단-道박물관협 ‘G-Museum 포럼’ 발족
“공·사립 박물관, 상생 발전의 길 모색”

그림 뮤지엄본부 김찬동 본부장 발족선언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박물관협회가 21일 경기도박물관에서 도내 174개소의 공·사립 뮤지엄의 관장을 대상으로 G-Museum 포럼을 발족하고 제1회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재단은 지난 4월 뮤지엄본부 신설 이후 장르간 융합전시, 교육프로그램 다양화, 도민 문화향유권 확대 등을 골자로 경기도박물관협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도내 공·사립 뮤지엄관간 네트워킹 강화를 추진해 왔습니다.
IMG_2970
그림 비영리기관의 경영리더십 특강 – 유영만교수
재단은 G-Museum 포럼을 통해 공·사립뮤지엄 정책개발, 학예인력간 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공동 기획전 및 G-뮤지엄데이 개최 등 다양한 교류사업 추진해 평생학습기관으로서 도내 뮤지엄의 기능을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입니다.
이날 열린 제1차 포럼에는 37개 단체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해 ‘G-Museum의 미래와 발전 방안’을 주제로 공·사립 뮤지업 상생 방안에 대한 다양한 발표와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한양대)의 ‘비영리기관의 경영리더십’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그림 발제 및 토론 김찬동 뮤지엄본부장, 안연민 경기도박물관협회장
김찬동 본부장은 ‘G-Museum 포럼’의 역할에 대해 “문화적 자원을 전시콘텐츠로 만들어 내기 위해 박물관·미술관의 융·복합이 필요하다. 전통을 어떻게 현재화할 것인가도 주요한 과제다. 현재는 뮤지엄의 콜렉션과 전시, 교육 등이 선순환구조를 이루기 어려운 상황이이지만 내년부터는 경기도 세수가 향상되며 조금씩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럼은 중지를 모아 공립과 사립 뮤지엄의 상생 발전의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라고 전망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공지사항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