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오는 17일 ‘북크로싱데이(Book-crossing Day)’ 행사 개최
admin - 2016.06.15
조회 1197

경기문화재단, 17일 북크로싱데이(Book-crossing Day) 행사 개최

-책 읽기·쓰기·양도 과정을 통한 소통 및 독서 활성화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17일 재단 1층 로비갤러리에서 ‘북크로싱데이(Book-crossing Day)’ 행사를 개최한다. 북크로싱은 집에서 잠자는 책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책 돌려읽기’ 운동이다. 읽기·쓰기·양도 과정을 통해 독서를 활성화시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재단은 매달 셋째 주 금요일을 북크로싱데이로 선정해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하나, 책을 재단 1층 로비로 가져온다. 둘, 책 고유번호를 작성한다. 셋, 서가에서 본인이 보고 싶은 책이 있으면 가져가서 읽고 책 속에 메시지를 작성한 후 다음 달 북크로싱데이 행사에 다시 가져온다.

재단은 로비에 책상에 북크로싱 노트를 비치해 책 기증과 반납을 기록할 예정이다. 분기별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참가자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 추후 문학 강좌 등 독서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도 문화예술 선도기관인 경기문화재단에서 도민의 문화예술과 인문학적 지식 향유 및 공유를 위해 북크로싱데이를 기획했다”면서 “재단 로비가 도민의 문화예술의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책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관심을 높일 뿐만아니라 재단 직원과 도민이 책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재단 로비갤러리는 경기도미술관의 한뼘갤러리 전시, 골목잡지 전시 <어진 물과 큰 빛 가마>, <권윤덕 작가의 꽃할머니>, 종이결을 이용하여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현하는 이승오 작가의 공예 전시, 맥간 공예 전시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사진별첨(포스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