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경기도어린이박물관-아주대학교병원, 16일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admin - 2017.05.18
조회 1371

경기문화재단·경기도어린이박물관-아주대학교병원, 16일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 소아병동에서 인형극 ‘감투 쓰고 소가 된 농부’ 및 VR 체험 ‘밤하늘 별자리 탐험대’ 운영

– 어린이 맞춤형 공연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아주대학교병원은 16일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서 ‘경기문화재단과 아주대학교병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문화재단과 소속기관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이날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 친환경도서실 및 소아병실에서 어린이 환우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육 인형극’과 ‘VR 문화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감투 쓰고 소가 된 농부’는 경기도 용인 지역에서 전승되는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교육 인형극이다. 일하기 싫어하는 게으름 농부가 권세를 누리고자 욕심만 부리다가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게으름을 뉘우치게 된다는 내용으로 아이들에게 웃음과 교훈을 줬다.

또 재단과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Culture)와 협력으로 구글 익스피디션 기술을 활용한 VR 체험 교육 프로그램 ‘밤하늘 별자리 탐험대’를 진행했다. 아이들이 VR기기를 통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은하수, 오로라 등을 보고나서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 별자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바탕으로 별자리를 활용한 조명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병원에서도 VR를 활용한 체험교육을 통해 자연과 문화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로 어린이들이 보다 실감나는 체험을 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사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별첨있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