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7 인생나눔교실’ 사업 본격 시작
admin - 2017.05.18
조회 1251

경기문화재단, ‘2017 인생나눔교실’ 사업 본격 시작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인생나눔교실’이 오는 20일(토) 동두천 소재 보산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한 기획사업 <경기도와 만나다!>를 시작으로 8개월 동안 진행된다.

‘2017 인생나눔교실’은 <심층·심도·심화>라는 세 가지 핵심목표를 통해 문화예술과 인문학을 바탕으로 은퇴세대와 새내기세대가 서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5월 첫 멘토링을 시작으로 8개월간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중학교, 보호관찰소를 포함한 60개 기관에 600회의 인문·예술 멘토링이 이뤄질 계획이다.

또 경기문화재단은 인생나눔교실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보호관찰 청소년과 멘토를 연계한 소수 개별 멘토링 <멘토-멘티 Date!>와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시설을 체험·경험할 수 있는<경기도와 만나다!>를 진행한다.

동두천 보산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경기도와 만나다!>는 문화소외계층인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미혼모시설, 범죄피해아동들과 함께 경기문화재단이 가진 다양한 문화예술시설을 체험 및 경험할 수 있는 사업으로 연말까지 6회차 진행을 목표하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2017 인생나눔교실을 통해 새내기 세대 멘티들이 인문학과 문화예술의 다양한 분야를 재료로 본인 삶에 질문을 던질 수 있는 계기와 귀중한 인생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