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실학박물관,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admin - 2017.09.26
조회 1144
실학박물관,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실학박물관(관장 장덕호)은 오는 22일 시각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남양주 와부도서관’, ‘남양주시각장애인협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인 ‘실학박물관 터치투어’를 운영한다.

박물관은 지난 6월 이미 시각장애인과 특별한 만남인 ‘실학박물관 소풍’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참가 인원 및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해 준비했다.

일반인들은 외부에 관한 정보를 대부분 시각을 통해 인지한다. 박물관 역시 전시를 연출하는데 있어 시각적 효과에 의존하는 부분이 크다. 그러나 시각장애인는 잔존시력, 촉각, 청각, 미각, 후각 등을 통해 외부의 정보를 인지해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촉감과 청각을 위주로 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실학박물관에서 유물을 촉감으로 느끼는 터치투어를 하고, 정약용 선생 생가에서 다산의 한시를 번역하여 만든 창작가곡을 감상하게 된다. 또한 정약용 선생의 형인 정약전의 <자산어보> 이야기와 함께 뿔소라를 이용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도 실학박물관은 지역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