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7 경기옛길 걷기축제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 성료
admin - 2017.11.06
조회 1170
2017 경기옛길 걷기축제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 성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파주시 등 13개 시·군이 함께 2017 경기옛길 걷기축제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을 10월 28일(토) 진행했다.

 이번 걷기축제는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을 주제로 단순한 도보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전통체험과 깜짝 퍼포먼스, 그리고 도보구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역사·생태 해설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사전 공연으로 파주의 전통예술을 전승하는 민속예술단 ‘호연’의 모듬북 공연과 도보출발은 ‘나눔소리’의 길놀이 공연이 펼쳐졌다.

전통체험으로는 전통의상 입어보기, 짚풀공예 체험, 떡 메치기와 경기문화재단 문화이음(문화예술기부캠페인)사업의 일환으로 석고방향제 만들기, 캘리그라피 체험이 진행됐다.

깜짝 퍼포먼스로 숲길에서 산적과 도깨비가 나타나 사람들을 놀람과 웃음을 주는 등 옛날 길의 모습을 연극으로 보여주어 참가자에 재미를 주었다.

 경기옛길의 자세한 안내는 공식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oldroa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역사적 · 경관적 · 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 031-231-8574 )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