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 개통행사 개최
admin - 2017.11.26
조회 1090
경기도,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 개통행사 개최
경기도는 11월 25일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개통행사는 남한산성 옛길 3개 노선 중 남문노선(성남 위례동주민센터~남한산성 남문 5.3km)에서 실시했으며 약 500여 명의 도민이 참가했다.
행사는 걷기 행사, 스토리텔링 강의, 개통식, 버스킹 공연, 문화예술 공연,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걷기만이 아닌 문화예술 공연을 병행하여 참가자들에게 자연과 역사·문화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6년 실시한 옛길 조성 타당성 연구 조사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을 진행하였다. 복원 사업은 조선시대 지리학자 김정호가 편찬한 ‘대동지지’에서 구획한 10대로 중 봉화로(한양 ~ 경북 봉화)를 기반으로 했다.
남한산성 옛길의 해당노선은 조선시대 왕들이 여주 영릉(세종대왕릉)으로 참배 가던 ‘거둥길(왕이 다니는 길)’ 이었고 병자호란 당시 인조가 피난했던 ‘고난의 길’, 경상지방 선비들이 과거를 보기 위해 한양으로 올라오던 ‘과거길’, 상인들이 걸었던 ‘보부상’ 길이기도 했다.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남한산성 옛길의 다양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도보체험과 역사적 교훈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명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