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유라시아 신화여행, 다시 이어지는 길’ 문화예술강좌 개설
admin - 2018.03.27
조회 824
‘유라시아 신화여행, 다시 이어지는 길’ 문화예술강좌 개설
-경기문화재단 신화강좌 다섯 번째 이야기-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4월 11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에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2018 신화와 예술 맥놀이-유라시아 신화여행, 다시 이어지는 길’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화의 의미와 내재된 예술적 접점을 재발견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는 신화 강좌다. <세계신화여행>, <아시아신화여행>, <남방실크로드신화여행> 그리고 <중동신화여행>에 이은 다섯 번째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번 <유라시아 신화여행>은 민족의 대이동을 중심으로 북유럽부터 중앙아시아(러시아), 중국, 한국, 일본으로 이어지는 역사문화공동체와 그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된다. 북유럽의 매직로드 등 새로운 이동경로와 유라시아의 고대 여신신화 등을 소개하며 각 강좌별로 신화관점에서의 문화예술 컨텐츠를 해독하고 감상한다.

최혜영(전남대 사학과), 김윤아(이야기공작소 파수), 최원오(광주교대 국어교육과), 이재정(계명대 실크로드 중앙아시아연구원), 양민종(부산대 노어노문학과), 신진숙(경희대 국제지역연구원), 문현선(동아시사 신화연구자)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후 작가 김남일과 아모르문디가 강연집을 엮을 계획이다.

강좌는 ‘유라시아 신화 : 동서양 신화와 문명의 교류’, ‘매직로드, 시베리아를 지나 스칸디나비아까지’, ‘창세신화에서 영웅신화까지 : 만족, 허저족, 아이누’, ‘슬라브 신화와 러시아 정령담’, ‘초원 민족의 서사시와 중국 신화 대공정’, ‘시베리아 샤머니즘과 신화’, ‘유라시아 여신들의 신화’, ‘곰과 인간의 만남: 아이누 신화를 중심으로’ 등 총8강으로 진행된다.

매 강좌별로 50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통해 수강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관련 문의 문예진흥팀 031-231-7237.
<첨부> 강의구성안1부, 웹홍보물 1식

□ 사업개요
ο 사 업 명 : 2018 신화와 예술 맥놀이(다섯번 째 이야기)
유라시아 신화여행_신화, 다시 이어지는 길
ο 사업기간:2018년 3월~12월
ο 사업내용
– 주제 : 유라시아 신화
⁕ 민족의 대이동을 중심으로 북유럽부터 중앙아시아(러시아)-중국-한국-일본의 역사문화공동체와 그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
⁕ 북유럽의 매직로드 등 새로운 이동경로 소개
⁕ 동북아시아의 고대 여신신화 소개
⁕ 각 파트별로 신화관점에서의 문화예술 컨텐츠 해독
– (1년차) 세계신화여행-아시아/아프리카신화, (2년차) 아시아신화여행,
(3년차) 남방실크로드신화여행, (4년차) 중동신화여행에 이은 다섯 번째 이야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