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 천년 및 고려 건국 1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admin - 2018.06.01
조회 807
경기 천년 및 고려 건국 1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중세 고고학과 고려시대 경기의 위상변화’ 개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김성명)은 한국중세고고학회(회장 정의도)와 함께 오는 15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중세 고고학과 고려시대 경기의 위상변화’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경기지역의 고려유적 발굴조사 성과(김영화, 경기문화재단) ▲강화 도성 고려왕릉 조사성과와 과제(정해득, 한신대학교) ▲경기지역 출토 기와 명문의 성격과 의미(홍영의, 국민대학교) ▲고려시대 경기지역 사원의 성격(이승연, 경기문화재단) ▲고려시대 경기의 설치와 영역변화(신은제, 동아대학교) ▲고려시대 강화의 유적과 공간(이희인, 인천광역시립박물관) 등의 발표와 종합토론이 이루어진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기 1,000년과 고려 건국 1,100주년을 기념하여, 경기도가 지닌 역사적·지리적·문화적 의미를 살펴보고, 경기도 지역 고려시대 유적과 유물을 통해 파악된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경기문화재연구원과 한국중세고고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분야와 전공을 넘어 종합적인 관점에서 경기도와 고려시대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도모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경기도 지역 고려 유적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함으로써 경기도와 고려시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기문화의 자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붙임_경기 천년 및 고려 건국 1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리플렛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