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설립10주년 맞아『백남준 특별전』개최!!
admin - 2007.01.26
조회 1379






 


재단, 설립10주년 맞아『백남준 특별전』개최!!


  


 


 ▶ 2월 13일(화) 오후 7시30분, 스페인 텔레포니카재단 전시실에서..


 


 ▶ ‘tv부처’, ‘율곡’, ‘천수관음’ ‘보이스와 샤만’ 등 24점!


 


 


 


 경기문화재단 설립 10주년과 백남준 타계 1주기를 맞아 재단은『백남준 특별전』을 2월13일(화)부터 5월 20일(일)까지 96일간, 올해로 26회째 맞은 스페인 아르코(arco)에 주빈국 행사로 초청받아 개최한다.


 


 세계5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스페인 아르코(arco)에서 한국을 주빈국으로 선정하면서 스페인측의 요청으로 이번 특별전이 이루어졌으며, 전시는 텔레포니카재단에서 “환상적이고 하이퍼리얼한 백남준의 한국비전”展으로 이루어진다.


 


 13일(화) 오후7시30분(현지시각)에 오픈하는『백남준 특별전』에 재단은 ‘tv부처’, ‘율곡’, ‘천수관음’ ‘보이스와 샤만’ 등 설치 작품을 비롯하여 비디오 아카이브까지 총 24점을 선보인다.


 


 이번 특별전은 백남준 1주기 회고전으로는 가장 규모가 큰 전시로 경기문화재단을 비롯하여 14개 주요기관과 개인 컬렉터들로부터 백남준 작품 86점이 전시되며 출품기관 중 재단이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했다.


 


 재단이 선보일 작품들 대부분은 한국적이거나 동양사상을 담고 있고 역사적 인물을 재현한 작품들로 ‘코스모폴리탄 백남준’에게 한국과 한국 사람의 의미가 무엇이며 작가가 그것을 어떻게 재현했는지 조명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편 27일 한국을 찾은 백남준씨 미망인 구보다 시게꼬 여사가 재단이 추진 중인 백남준미술관 건립 현장을 다음주에 방문하고 경기도지사(도지사 : 김문수)와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 해 기공식에 이어 두 번째 이다.


 


 백남준 미술관은 용인시 상갈동에 대지면적154,681㎡(약 46,761여평), 건물연면적 5,605㎡(약1,695여평) 규모로 2008년 상반기에 준공할 예정으로 공사 중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