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경기문화재단 ‘제2회 북한이탈주민 문예창작대회’ 추진
admin - 2010.09.24
조회 1312

▶9월 13일부터 6주간 북한이탈주민 대상 작품 공모
▶올해로 2회째, 북한이탈주민 사회적 배려 및 자신감 회복통한 조기정착 유도
▶총상금 1천200여만원 수여, 수기.시.그림 등 3개 분야 30작품 선정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북한 이탈 주민의 사회참여 유도와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제2회 북한이탈주민 문예창작대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도와 재단은 오는 13일(월)부터 내달 22일까지 총 6주 동안 ‘통일 염원 및 남한사회의 성공적 정착’, ‘고향에 대한 추억’, ‘새로운 생활 및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제로 수기와 시, 그림 등 3개 분야의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로 2회 째를 맞고 있는 이번 문예창작대회는 국내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이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등 총 30명에게 1천200여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오는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의정부 경기도제2청사 로비에서 따로 전시회를 갖고 전시 첫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2만명에 달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의 불안 심리 해소와 사회 구성원으로 인식하고 배려하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문예작품 창작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동질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or.kr)를 참조하고 직접 방문이나 우편 또는 이메일(art83@gg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단 그림 분야의 경우 우편,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 문의 :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이진실 031-231-7239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